김형삼 민주노총 수원용인오산화성지부 의장, “노동자가 일하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자”

  • 등록 2025.12.29 22:15:40
크게보기

화성특례시-민주노총 수원용인오산화성지부 업무협약식

미담플러스 박상희 기자

 

12월 29일 오후 3시 30분 화성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는 화성특례시와 민주노총 간의 노정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기업투자실장 이택구, 민주노총 경기본부 수원용인오산화성지부 김형삼 의장, 화성시대표자회의 공공운수노조 안웅규 지회장, 화성시대표자회의 박덕제 대표, 최태성 부대표, 김다원 전국교직원노동조합 화성 지회장,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화성시지부 최태성 지부장, 화성특례시 김언중 노사협력과장 등이 참석했다.

 

화성특례시는 "노사관계발전 지원에 관한 법률 제 3조에 따라 ‘노동이 존중받는 도시’를 실현하고, 노동자의 권익 보호 및 상생의 노정관계를 확립하기 위해 본 협약을 체결한다"라고 밝혔다.

 

협약서에는 청소년 한부모의 고등교육지원, 보호종료 청소년의 고등교육 지원, 화성도시공사 운수직의 처우개선, 노정협의회 운영, 학교 급식실 실버 배식 도우미 확대 노력 등 노동의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는 내용이 담겼다.

 

 

기업투자실 이택구 실장은 “노정 협의가 화성특례시의 상호 협력 관계에서 발전하고 상생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 라고 덕담했다.

 

김형삼 의장은 “올해를 계기로 화성시가 노동자가 일하기 좋은 도시로 발전해 나갈 거라 생각한다. 내년, 내 후년에도 민주노총과 화성특례시가 좋은 관계로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공운수노조 안웅규 지회장은 “협약식 체결하기 까지 5년이 걸렸다. 해고 생활 4년 3개월 만에 12월 24일날 고등법원에서 승소했다. 화성특례시민을 더 받들고 이동권 보장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상희 기자 desk@midamplus.com
Copyright @주식회사 미담그룹.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박상희 기자

안녕하세요
미담플러스 대표, 편집장 박상희 기자 입니다.

법인명 : 주식회사 미담그룹 주소 :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1068 리더스프라자 607호 등록번호: 경기, 아 53641 | 등록일 : 2023년 6월 5일 , 010 8911 4513 발행인 : 박상희| 편집인 : 박상희 지면 구독 1년 10만, 농협 355-0085-8585-63 주식회사 미담그룹 입금 후 문자로 주소 전송시 구독 완료 문의 desk@midamplus.com Copyright @미담플러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