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 미담플러스 박상희 기자
화성상공회의소는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2025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 지원사업 설명회' 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내용을 전달하고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는 산업안전 지원사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25년 1월 14일 오후 2시부터 화성상공회의소 3층 세미나홀에서 진행되며, 화성시 관내 사업주와 안전보건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5년도 산업안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제공하는 산재예방시설자금융자, 산재예방요율제 사업주 교육, 위험성평가 컨설팅, 스마트 안전장비 보급·확산, 유해위험요인시설개선, 소규모 사업장 건강디딤돌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안내한다. 또한,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내용과 중대재해 사례를 설명하며 기업들이 법에 따라 필요한 안전조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화성상공회의소 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s://hscciedu.net/ 교육 게시물을 확인하고, 1월 10일 금요일 까지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교육사업팀(☎031-350-7934)으로 하면 된다.
화성상공회의소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산업안전을 강화하고 중대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